2014년 산행

우이암의 도봉산 그 가을 길을 걷다

by 정나혜 (미라클) 2014. 10. 19.

2014 .10.19

벙개팀 모두와 써니언니 블로그후원 대장님들과..

이른 아침 고문님 주차장에 아침7시 출발

써니언니 들꽃 현주언니 고문님 상용님 상철님 성태님 나혜(8명)

이렇게 걸었어요 ===도봉산역==능원사==보문능선==도봉주능선==신선대==마당바위==도봉대피소==도봉서원==도봉산역

둘레길 방향으로 걷다가

우이암방향으로오르고

금박을 입힌듯  능가사대웅정이 햇살에 반짝 반짝
휘황찬랑한모습에 저절로  가까이 가봅니다

입구부터 가을 향기가 진하게 폴폴~~~~~

압도되는 아름다운 모습에 퐁당 퐁당

우이암을 바라보면서...

우이암(牛耳巖.542m)

그야말로 로켓 발자 준비 완료~ ㅋㅋ맞는것 같다~

그야모롤 우리는 직행으로 바로 우이암으로 오릅니다

우이암에 올라 ㅋ일행드르이 기쁨이 ㅎㅎ절로

우리가 갈 능선을 바라보고~계단을 내려옵니다

아항 가을 가을 ....불타는 도봉산을 봅니다 사뿐 사뿐

우이암을 바라보이는 포토샵이서 ㅎㅎ찰칵~

고문님과 상용님은 ㅋㅋ아직도 헤어나지 못하고 머문당 ㅋㅋ

써니언니 블로그 후원팀에서 준비해준 도시락 꿀맛~

우리는 만월암으로 바로 내려오고 써니언니랑 현주언니랑 몇분은 능선 타고...

우리는 길을 잘못 들어 ㅎㅎ저기 저 능선을 탓어야 하는데 ㅋㅋ

아쉬움에 우린 다락능선 인증셧이나 하장

담에 길을 잘 보고 내려야징 ㅋㅋ

담엔 꼳 다락 능선 탈고양~

그래도 행봉햐~ㅋㅋ

담에는 잘 찾아야징 ㅎㅎ참고 자료 올려놔야징

우이암

주요등산로
1) 도봉동-도봉산장-만월암-포대능선-자운봉-만장봉- 구조대 (8km, 4시간)
2) 도봉동-도봉산장-마당바위-주봉-자운봉-포대능선 (8km, 4시간)
3) 망월사역-망월사-포대능선-도봉동 (6km, 3시간 30분)
4) 망월사역-망월사-포대능선-자운봉-천축사-도봉유원지 (9km, 4시간)
5) 도봉동-우이암-오봉-송추계곡 (8km, 4시간)
6) 우이동-보문사-우이암-관음암-주봉-자운봉 (7km, 3:00)
7) 도봉동-천축사-주봉-자운봉 (7km, 3:30)
8) 망월사역-망월사-자운봉-송추 (9km, 4:00)

**************************************************

송추유원지입구에서 유원지길로 약700미터 들어가면 우측으로 다리를 건너 오봉매표소가 있다.
 입구에 이정표(만장봉 5.3km, 오봉 3.5km, 여성봉 2.3km, 사패능선 3.9km)가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주능선 약4.6km, 약1시간43분
오봉매표소∼(2.3km)∼(10분)∼능선∼(20분)∼전망바위(45-03)∼(20분)∼여성봉∼
(1.2km,24분)∼오봉∼(0.7km,15분)∼송추폭포갈림길∼(0.3km,7분)∼안부(A)∼
(5분)∼650봉∼(2분)∼주능선

송추폭포로 원점회기시 : 약8.2km, 약2시간37분

(1.2km,24분)∼오봉∼(0.7km,15분)∼송추폭포갈림길∼(1.7km)∼(20분)∼

구름다리∼(10분)∼송추폭포∼(0.35km,8분)
∼갈림길(제2철교)∼(0.5km,10분)∼송추매표소∼(20분)∼오봉매표소

오봉매표소 기점은 여성봉을 거쳐 오봉으로 가는 코스이다.
송추남능선으로 불리는 코스로 오봉의 아름다운 연봉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길이다.
 도봉주능선과 연결되어 정상방향의 신선대로 가거나 우이암등으로 갈 수 있고,
 송추폭포를 거쳐 원점회기 산행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