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길 2022

가는대나물&동자꽃&참나물&광릉용수염

by 정나혜 (미라클) 2022. 8. 3.

2022.07.26

처음 만난  가는대나물

이름도 독특하지만

생김새는 안개꽃 같아요

운무 속에 아련하게 피어난

가는대나물은 보고 또 봐도 

신비합니다

 꽃이 정말 작은데

이렇게 암릉에 붙어서 살아가는 게 기특합니다

가는대나물 에 대한 정보는 많이 없네요 ^^

꽃말도 궁금한데 아무리 찾아도 없어요 

영양분이 석회암인듯해요

자생지도 많이  없는 듯하고요

이 아이는 참 영리하죠??

집터가  안정적입니다

너무 말어서 담아내기가 쉽지 않았어요

아래는 낭떠러지.. 아흐

 아무리 담아보려 해도 ㅎㅎ

 마크로로 자세히 보고 싶은 마음을 뒤로하고

얼른 퇴장했습니다 

 

동자꽃

꽃말 =기다림

고산에서 만나는 야생화는 색이 달라요

진하고 원색이고  화려해서

멀리서도 존재가 빛납니다 

개체수는 많지 않았지만

유난히 깨끗하고 예뻤어요

 

백리향

꽃말=용기

석병산의 백리향은

이제 피는 듯하고요

개체수가 많지 않았지만

향도 진하고 예뻤어요

무엇보다 푸른 하늘 아래서

만남이 행복했어요

 

참나물

채소 중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참나물은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 산채나물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잎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좋은 참나물

 

 

광릉용수염

사초과 

유난히 거미줄이 많이 휘감고 있었고

빛을 받으니 색다른 느낌으로

시선은 당겨서 담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