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년 산행

거창 미녀산 &오도봉&문재산 그 길을 걷다

by 정나혜 (미라클) 2014. 6. 29.

2014.6.29

벙개팀 ==복만님 성태님 써니언니 현주언니 고문님 .상철님나혜 (7명)

코스==도리==큰골재= 오도산= 미녀산= 말목재=숙성산=학산마을

 

**오도산 吾道山 1,134m.》  합천군 묘산면·봉산면 거창군 가조면

오도산은 합천군 묘산면 산제리 1번지로, 해인사를 품고 있는 가야산을 정점으로
 한 가야산맥의 말단봉으로 합천
군과 거창군 가조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이다.
오도산의 북동쪽에 두무산(斗霧山,1,038m), 북쪽에 비계산(飛?山,1,126m),
서남쪽에 숙성산(宿星山,899m)
등이 있다.

 

말목재 출발

 

깨달음의 산, 오도산은 아름다운 뾰족봉으로 거창군 가조면에 들어서면
 남쪽으로 미녀봉 치마자락 멀리 KT중계
탑과 함께 높이 솟아 있다., 합천읍에서도 정상이 훤히 보인다.

 

그리고 우리나라 표범이 마지막으로(1967년) 잡힌곳이 오도산이다.
오도산은 군사시설물이 들어서면서 묘산면

소재지에서 정상까지 4.2km 구간의 차도가 있다.

 

 

 

몰 그리 츠다볼까낭 ㅎㅎ

 

 

 

 

 

 

산의머리을 뜻하는건가요??머리봉 ㅎㅎ

 

 

여긴 코인듯 코바위 ㅋ재미낭

 

 

 

 

입바위유방바위 ㅋㅋ 이름이 참 아름다운거죠?? ㅋ

 

 

그렇게 오르고 내리고 나무계단 핫둘 핫둘

 

 

 

 

암릉만 보면 무조건 오르는 ㅎㅎ

 

 

 

 

 

 

 

 

 

 

 

 

 

 

 

 

 

 

**거창 문재산文載山 미여봉 美女峰  930m
미녀의 배꼽에 해당는 봉이 문재산의 정상이다 미녀봉은
거창과 합천의 경계지점에 위치한 문재산文載山의 봉우리다,

                                                                             문재는 글잘하는 문재(文才)가 나올 산이름 이다.

 

 

 

근데 이제 저길 가야한다 송신탑으로~~이게 문제다

 

 

 

 

여기서 가파르게 오르는길그렇게

죽을 힘을 다해 올라온 길이

 

 

 

 

 

 

우리가 쭉 놀앗던 산이 저 아래로 보이네요~

 

 

역광이지만 그래도 그냥 갈수 없엉~

 

 

정상이 군부대 안에 잇기에

문에 이렇게 정상석 표지을 해놓으신 서래야님..

 

 

 

 

휴양림 방향으로 ~~~~~~~

 

 

오므낭 히히 부끄러랑

 

 

설명을 읽어보니 다산 나무라고~ ㅋㅋ

 

 

사람들이 너무 만져서 빤질 빤질 언니두 ㅎㅎ

 기받는다고 만지고 ㅎㅎㅎㅎㅎㅎㅎ

 

 

 

 

휴양림에서 쭉~~~~~~주차장으로

 

 

 

 

 

 

 

 

 

'2014년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리산(산청)백운계곡  (0) 2014.07.20
예봉산&운길산&수종사  (0) 2014.07.09
곡성초악산(최악산)공룡능선을 걷다  (0) 2014.06.22
현성산 &금원산 &유안청폭포  (0) 2014.05.27
거창 월봉산  (0) 201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