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산행

광덕산 천상의 화원을 걸으며

by 정나혜 (미라클) 2022. 4. 24.

2022.04 24 (일요일)

남편과 둘이 광덕산을

오랜만에 걷는다

강당골 주차장에서 출발

정상을 지나 멱시 마을을 생각했는데

남편은 올라 갔던 길을 그냥 내려 올 생각

일 때문에 마음이 바빠서 그런 것 같아 아무 말

안 하고 걷기 시작

기분은 최고...

숲은 싱그럽다 초록 초록

 족두리풀이 지천에 있네요

반가움에 눈 맞춤하고

정말 많았어요 생각해보니 4월에

이 코스 걸은 기역이 없어요

제비꽃도 여기저기서 눈 맞춤하고

넓은잎각시붓꽃도 지천에 있습니다 

그야말로 야생화 천국입니다 

행복합니다

광각 하나 달랑 메고 온 것이

조금 후회가 됩니다 

광덕산 1킬로 지점

남편이 잘도 찾습니다 

아쉬운 건 넓은잎 각시붓꽃이 지천인데..

노루일까요?? 잎을 다 뜯어 먹었어요

앞서가며 찾아준 야생화 ㅎㅎ

왜 안 오냐고 ㅎㅎ

양지꽃 노랑제비꽃들과

시선 주고받으며

정상까지 왔지요 

떵배 나온다고  요즘 엄청 신경 쓰는데 

세월이 준 선물인데 그럼에도

건강에 문제 생길까

운동은  해야겠지요 

뜨거운 햇살 그늘이 없어요

아직 잎이 나오지 않아서..

이자리에서는 늘 기분이 최고애요

광덕산 정상은 이제 초록잎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금붓꽃도 만나고 올해 처음 만났어요 

그리고 애기 복수초가 있었네요 ^^

현호색은 대가족들이고...

그렇게 장군바위 쪽으로

방향을 잡고 가지요

산벚꽃이 흐드러집니다 

멱시마을로 들어가면서 만나는 천남성

피나물이 흐르러 지게 폈네요

아름다워요 봄이 준 선물에 감사

 

 

 

 

 

 

 

그리고 만나는 구슬붕이

 

 

 

 

아이들이 벌써 계곡에서 물놀이...

 

자끄 ㅎㅎ가던 길을 멈추게

하는 너는 구술붕이

강당사 앞

 

구름다리 건너서

용추폭포

주차장에 도착했네요

모처럼 남편과 둘이 봄을 마냥 즐긴 날

광덕산의 봄의 향연입니다 

생각지도 않게 많은 야생화들을

만나면서 피곤한 줄도 모르고 걸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