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산행

간월재 신불산 최단거리 그길 걷다

by 정나혜 (미라클) 2022. 5. 2.

2022 05 01

주차 주소=울산광역시 을주 군

상북면 이천리 120-7 사슴농장 주차장

코스= 사슴농장=간월재=신불산=간월재=사슴농장

천안에서 4시 출발 

청주에서 5시 합류

사슴농장에 도착 9시30분 정도

간이 화장실이 있는 주차장

차는 약 10대정도??

늦으면 주차공간이 없어요 그럼

아래 주차장은 많아요

뒤로 돌아오면 이렇게 바리케이드가

설치 옆으로 살짝 돌아서 들어가면 되고요

아침시간에 햇살이 내린 푸릇한

공기와 색감은 시선을 유혹합니다 

병꽃나무의 시선도 받고

중간중간 설치되어있는 지도 확인하며

임도길을 무작정 걷습니다 

유난히 병꽃나무의

시선을 강하게 받던 시간...

미나리냉이도  달려오네요 

한 다발 소담하게 만나면서

언니가 모하니?? ㅎㅎ

그렇게 수다 삼매경으로 5킬로

가까이 된 길이 멀게 느껴지지 않은 시간...

병꽃나무가 소담하게 마주합니다

휴일이라 이길로 걷는 분들이 많아요

초록 초록이 싱그럽고

임도길에서 수다는 멈출 줄 모릅니다

돌아보니 우리가 걷던 길이 산 허리춤에

실처럼 흔적이 고스란이 선명합니다

이렇게 초록초록 잎으로 가득

쌓여서 보여 주는 그 길이 참 예뻐요

언니들 기다리며 사진 놀이 중

ㅎㅎ 수다 좀 그만하시고 빨리 오세요 

아롱 하게 보이네요 간월재 그 길이..

오랜만에 왔어요 반가움이 가득합니다 

우리는 간월재부터 갈까

신불산부터 갈까 의논하기로 했지요

청주 언니가 담아준 사진 ㅎㅎ

 

 

 

 

예쁘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곳..

간월산 쪽

간월재

우리는 의논 끝에 신불산 가기로

핫둘 핫둘

노랑제비꽃

우리가 걸었던 길과 간월산

그리고 신불산으로 가는 길..

아흐 힘들어 ㅎㅎㅎ

그렇게 힘들어 할 때쯤 설행초의

만남이 어찌나 반가운지...

시원한 시야 앞에 서서 

길을 보지요..

털진달래꽃에 마음이 훅 달려갑니다

지쳤어요 ㅎ

신불산으로 가는 길이 그림 같아요

500m 앞

산은 참 오묘하죠 멀리서 보면

저산에 길이 있을까 합니다

우리의 인생하고 참 많이 닮았지요 ^^

그래서 산이 좋은 이유 아닐런지요 

들어오면 이렇게 아름다운 길이

선명하게 아주 예쁘게 보여 주니까요

친절하게 이정표도 정말 잘되어있구요

영축산 방향입니다

역시 변함없이 아름답습니다

한국의 알프스 답지요

그렇게 신불산에 도착했습니다

 

 

 

산 그 길이 참 좋습니다 ^^

 

 

털진달래 꽃말은

신렴. 청렴. 절제 입니다 

어디에 털이 있을까 궁금했어요

꽃에는 없고요

잎에 뽀송뽀송합니다

앞뒤로 다 있더군요

구름도 두둥실...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털진달래

잎보다 먼저 꽃이 나오기도 하고

동시에 피고 지기도 합니다 

 

양지꽃 꽃말=사랑스러움

 

 

그렇게 원점으로 산행을 마첬어요

거리는 길어도 시간당 속도가 빨라요 

임도라

산행길을 택하지 않고 빠른

속도로 걷는 길을 선택했지요 

즐거운 시간으로 행복 가득 담았어요 

함께 해 주신 언니들 감사하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