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년 산행

가지산 입석대코스(영남 알프스)

by 정나혜 (미라클) 2017. 11. 7.

높이 1,240m. 석남산이라고도 한다. 산세와 어우러진 자연경관이 아름다우며,

석남사·통도사 등 문화유적이 많아 이 산 일대와 통도사·내원사를 포함한 지역이

1979년 11월에 가지산 도립공원(면적 106.07㎢)으로 지정되었다. 석남사는 가지산 동쪽 기슭에 있으며,

운문사·대비사와 함께 비구니 전문 수도장으로 유명하며,
 노송과 단풍의 울창한 숲은 수려한 경관을 이룬다.

 

취서산 남쪽 기슭에 있는 통도사는
우리나라 3대 사찰의 하나로 신라시대에 창건되었다. 경내에는 대웅전·

금강계단(국보 제290호)·관음전·대광명전·국장생석표봉발탑 등이 있으며,

금강계단에는 부처님의 진신사리가 모셔져 있다. 비구니의 수도장으로 유명한

내원사는 원효산·천성산의 각 사면이 맞닿은 깊은 골짜기에 있다

 

 

이제정말 추엉~가지산 으로 핫둘 핫둘

휴계소 주소는...울주군 상북면 석남로 89

 

 

지도을 보면~

 

 

석남터널 조금 지나서 가지산 관광휴개소 건너편에...

 

가지산관광휴개소 바라보는거 ㅋㅋㅋ기막형 ㅋㅋ 찬스

 

 

휴개소 바로 건너편에~ 이렇게 의자랑 있고...

저기 사람들 서있는 장소가 오르는 들머리..

 

 

진입 하자마자 깔딱 고개로 치고 오르고 영차~~~~~~~ 올라서면 이렇게 뽀나스~

 

 

길이 너무 이뽕~~~~

반대쪽으로 고개을 돌리면~~

 

 

입석대로 올라가보면~~~~~~~

 

 

입석대에서 올라오면~~~~~이렇게 멋진 풍경이 뽀나스로 뽕뽕~

 

 

위풍 당당 곧게 올라선 입석대에~~~~~~ 뽕가는 순간~

 

 

 

 

 

 

한참 올라와서 다시 바라본 입석대

 

 

영차~~~~~~~

 

 

아름다운 코스~~~~~~~

 

 

자갈이 많아서인지 중간 중간 오르는 길에 돌탑에 5개등가 ??

ㅎㅎ잊어삣당 암튼 5~6개정도 만나면 정상

 

 

이도을 살펴보고   석남터널에서 올라오면 완만한 능선으로

우린 가지산 휴게소건너편으로 올라왓죵~~잉

 

 

중봉까지 ~~~~~~~~~영차~~~~~~~ ㅎㅎ

 

 

앙상한 가지만 남은 나무들에서 떨어진 낙엽으로 미끌 미끌~~~~ 아공 다리야~

 

 

힘내장 힘내~~~~~~~~~깔딱 고개중~

 

 

아고 둑겟다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오랜만에 만난 이정표~  힘을 내보고~~~

 

 

방갑다 중봉아~~~~~~~~~~~~~ ㅋㅋㅋ

 

 

븍릉쪽의 능선의 곡선에 뽕뽕~~~~~~

 

 

인증샷이 필요해~~~ 헤헤

 

정상이 드뎌 ㅎㅎ시야에 들왓당 힘내자 힘내~

 

 

요아이가 4개째?? ㅋㅋㅋ

바닥에 깔낀 돌을 모아서 염원을 담아  탑을 만 든 그님들의 수고에 감사하며~~

원하는 모든것 이루시길 발원합니다 _()_

 

멋지당~

 

 

이제 쌀바위도 시야에 들오고~

 

 

우아한 곡선이 차르를~~~~~~~~~

 

 

때론 강하게 때론 부드럽게~

 

 

아마도 정상일듯~ 기대하며~~영차~~~~

 

어느곡선이 이리 아름다울까~~~~

 

 

가파른 암릉길 미끄럽지 않아 사분 사뿐~

 

 

쉬엿다 가세낭~ ㅋㅋㅋ

 

 

허공에 날으는 새도 우릴 부러워하나방 ㅋㅋ

 

 

이렇게 위험한대는 오르지말기 ㅎㅎㅎ

 

 

흐흐 고생뒤에 정상의 기쁨은~

 

 

ㅎㅎ잊지 않을게요~~~~~~ 쿡~~~~~~

 

 

정상에서 밥을 먹고~~~~~~~쬐끄맣게 보이는 우리 팀 맘마 먹는중~

 

언제 어디서든 태국기을 보면 가슴이 쁘듯~

 

쌀바위와~ 석남사 방향 확인 하고

 

 

 

 

 

 

이렇게 걷다가 오른쪽으로 쌀바위위로~~~~올라가면

 

 

산악인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_()_

 

묵묵히 소나무 한그루가  쓸쓸해보입니다

 

 

 

 

이 쌀바위에서 왼쪽으로 내려오면~ 이렇게 쌀바위봉,,

 

 

 

 

 

쌀은 나오지 않고~ 물만  졸졸 근데 물맛이 굿~~

 

 

대피소앞에 해맞이~~~~~~언덕인듯

 

 

대피소도 있어요

 

 

아직도 석산사 6.2키로라...ㅎㅎ

 

 

이산 지킴이 분 같아요~ 산님과 두런 두런 이야기 하며...

길 안내중 그러닌까 석남사로 짧게 가는 길...알아보는중

 

 

아직도 6키로 가까이 가야죵~~~~~~잉가다라 직코스로 내려가는길이

잇다는데 자갈이 많아~

미끄러워서 추천 안한다고 하십니다

코스대로 핫둘 핫둘~~~~~

 

 

이곳에 안내지도가 잇어서~ 다시 한번 살펴보고...

 

 

자락 자락 포개진 산그리메에  뿡뿡~~~~~~~핫둘 핫둘~

 

 

시가지도 좀 당겨서 잡아보고~

 

 

길이 참 이뽕 갈대밭길

 

 

한참을 걸엇는데~ 이제 이길로 내려갑니다~ 4,2키로 라고 ,,ㅎㅎ

 

 

날쌘 재비처럼 휭~~~하니 달려가는 써니언니~ ㅋㅋ

근데 낙엽이 수북 해서 위험~안에 자갈이 감춰잇어서

잘못 디딤 하면 발목도 다치고 넘어지고~ 이런길이 참 위험 해 위험해~

그래도 모 산악인이면 ㅎㅎ핫둘 핫둘~

 

 

ㅎㅎ정신없이 달려내려왓는데~

 

요기서부턴 다닐만 합니다~ 사뿐 사뿐~

 

 

 

 

 

 

삼거리에서 스틱 방향 그러닌까 우측으로 ~~~~~~~~~~

 

 

 

 

 

 

요기서부터 철조망이~~~~~~~그리고 수님들 수행하시는곳~~~조용 조용

 

 

 

 

요기가 날머리~ 석남사에 다 왓네요~

 

 

석남사 가는길이 이렇게 이뻐도 되는강 하흐 행복 해~

 

 

산님 그기 아녕~~~~~ 뒤로돌앗~

 

계곡이 가을사랑에 빠졋어요~

 

 

 

 

풍요롭네요~~~~~

 

 

 

인사올리고 _()_

 

 

 

 

 

 

 

 

 

 

 

 

 

 

 

석남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며 산행 마침

 

 

 

 

 

 

2017 11,5일 달구지산악회 합류

벙개팀 전부 써니언니 고문님 상철님 산님 나혜 동수님 들꽃님

 

 

 

 

 

 

 

'2017년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패봉 &부봉 2.3.4.5.6봉  (0) 2017.11.13
천안독립기념관 단풍길&흑성산  (0) 2017.11.07
우두산(거창)  (0) 2017.11.02
둔철산(지리산 산청)  (0) 2017.10.24
삼척 두타산 베틀리찌  (0) 2017.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