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년 산행

마패봉 &부봉 2.3.4.5.6봉

by 정나혜 (미라클) 2017. 11. 13.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연풍면 새재로 1795

 충북 괴산군 조령산휴양림,

휴양림 관리사무소 (043)833-7994
충북산림환경연구소 (043)220-6201

고사리주차장 이나 조령산휴양림 

코스..조령산휴양림 마패봉 동암문 부봉 1~6봉

 거리 ..시간...11.42키로 놀며 사진 찍고 8시간 30분

 

 

 

 

 

 

건물 바로 앞으로 왼쪽으로 작은 길로 진입~~

 

 

 

깔딱 고개 으~~~~~영차

 

 

요기 아래 작은 마패봉 석이 있다눙~흐

 

 

글이 잘 안보영~ 누가 검은 색으로 칠하면 좋겟다는 희망사항

 

지도을 잠시보면

 

 

 

멋진 소나무에 기을 받고~

 

부봉 가는길로 핫둘 핫둘 우렁찬 소나무 기받고~~~~~

 

 

아흐 멋진 산 그리메~~~~신선암봉과 깃대봉이

아스라히 당당하게 보이공~

 

 

월악산 영보이 우뚝~~~그 아래로 박쥐봉

좌측으로 북바위산 뒤로 만수 능선인가요 멋진모습

 

 

 

 

 

달리다 다시 왼쪽으로 고개돌리니 신선 암봉과 깃대봉이 ㅎ

 

 

 

 

 

바로 아래 위험 구간이라고 해서 놓은것 같은데 개안아요

 

 

시그널이 주렁 주렁~~~

 

 

우리가 타고내려왓던 마패능선 이렇게 보닌까 완젼 암봉이엿엉~ 으~~~~

 

 

끝없이 밧줄 사랑~영차~~~

 

 

시루떡 바위지나면~~~

 

 

 

 

부봉삼거리까지  4키로 사브작

 

 

소망탐을 지나서

 

 

 

 

만수능선과 북바위산을 확당겨서 보고~

 

 

월악산 영봉 중봉 하봉이 시원하게 시야에 들옵니다

 

 

지도을 살펴보고~

 

 

 

 

 

 

 

 

동화성벽인든가 ㅋㅋ

 

 

기받는언니 ㅋㅋ 오묘하게생긴 나무에 빵터짐 ㅎㅎ

 

 

드뎌 부봉의 당당한 모습이 시야에 들오고~

 

 

동암문에 서고


 

계단영차~~~~~

 

부봉가는길 너무 힘들다 계단이 너무 높앙~~~

4발로 기여올라야 한당 ㅡ,ㅡ;;

 

 

이제 본격적으로 오름길~~영차~

 

 

밧줄이 미끄렁~~~에공

 

 

이렇게 힘들게 오르면 산소가 있고 뒤에 정상석

 

 

 

 

2봉 가는길이 이길이 생소하당  에공~

 

 

직코스 내려가서 2봉 오르는 밧줄~

 

 

흐흐 2봉 찰칵~~

 

 

앞에 3봉 뒤에 4봉5봉 먼져 도착한 산객들이 신나게 놀고 ..

 

 

고래바위도 당겨서 잡아보고~ 이제~~ 3봉으로 가야징~

 

 

3봉 가는 길 바로 아래~ 미륵바위 멋집니다

변함없이 자리하고 잇네요

 

 

역시 3봉도 오르는길이 만만치 않앙~~~영차~~~

 

 

3봉에 올라서 바로 전에 올랏던 2봉을 바라보고

 

 

고생한 보람이 뿌듯~~뿌듯~

 

 

전에도 이렇게 놀앗는데 ㅋㅋ

 

 

스틱으로 날라보고 ㅋㅋ

 

 

한참을 그렇게 놀고~ 4봉을 향해 또 밧줄 사랑~~

 

 

내려가는것도 만만치 않구~ㅋㅋ

 

 

오르는거도 만만치 않구 ㅋㅋ영차~

 

 

그렇게 3봉을 바라보고~우리가 나온 자리 다른 산객이 노니고~

 

 

5봉을 향해~~~~~~

 

 

내려가는 길목이 ,멋집니다~

 

 

내려가는 길이 전부 나무뿌리 직코스에 ㅎㅎ아슬 아슬조심 조심~그러닌까

4봉이 제일 힘든 코스..올라갈때도 내려올때도..위험 위험~

 

 

5봉 오르는길...이렇게 올라서~

 

 

여기 밧줄이 짧게  잇어요~

 이 밧줄을 잡고~ 당기면서 몸을 돌리면서 오르는것이 팁~ ㅎㅎ아래는 위험 위험

비올때 눈올때는 앙댈듯~

 

 

오르면 저쪽에서 바라봤던 곰바위가 이렇게 생겻네요 흐흐~

 

 

5봉은 이 소나무가 명품~~~~

키도 안자랏어요 그대로네요

 

 

5봉에서 놀고 내려오는 비탈길에 구절초

 

 

바로놀고 내려앗던~ 5봉이 저리 보이네요 6봉 가는길에서

 

 

마지막 봉우리 힘내자~~영차~

 

 

계단이 너무 높앙~~~~~~~힝~

 

 

계단올라서서 다시 밧줄 잡고 타고~영차

 

 

하이공 우리 장하십니다 ㅋㅋ

 

 

너무 힘들게 올라와서~ ㅋㅋ 여운이 진하게 풀풀 날립니다

 

 

발가락 바위가 ㅋㅋ

 

 

연달아 계속 ~ 밧줄사랑~

 

 

우리가 탓던 마패능선이 정말 멋지게 보이네요 바로 앞엔 깃대봉 흐흐

 

 

아득히 제 3관문이 보입니다 우리가 저기 갈건데 어째 까마득 하게 보인다눙

직코스로 내려가서 정신 바짝 차리고~

 

 

 

 

 

길은 하나~ 입석대바위까지~~쭉~핫둘 핫둘~

 

 

자작나무와 조립대와 오묘한게 어우러져 멋지네요

 

 


계곡을 건너서~

 

 

 

낙엽이 수북한 언덕길로 오르면~

 

 

여기가 나오네요~

 

 

고사리 주차장 방향

 

 

가을 끝자락인듯~

위는 앙상 아랜 그래도 아쉬움에 여운이 깃든 모습

 

 

그래서~나도 기대여보고

 

 

낙동강 발원지도 다시보고~~

 

 

 

 

3관문에서보고~~~

 

 

5봉 6붕이 햇살에 반짝 거리며 미소가득 보내네요

 

 

 

 

 

 

이제 조령산 휴양림으로 달려 달려~산행을 마무리하네요

2017 11월 12일날

함께한 써니언니~현주언니 산님 나혜 이렇게 4명이서 핫둘 핫둘~

 

 

 

 

 

 

조령산 휴양림은

숙박시설: 숲속의집(단독 25개)
숲속의집(다가구 6개)
임간수련장(단체숙소 1개)
야영장(없음)

편의시설: 생태교육장, 임산물판매장, 물놀이장,
매점, 산림욕장, 정자, 화장실


조령산자연휴양림은 충북 괴산의 연풍면소재지와 온천관광지인 수안보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곳

울창한 소나무 숲과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백두대간 준령의 조령3관문 아래 아늑한 계곡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위로 조령산과 신선봉, 마역봉 마패봉 부봉등  명산이 휴양림을 감싸고 있다.

아름드리 소나무림속에 통나무로 만든 가족단위 숲속의 집과 단체용 임간수련장 여러가족이 묵을수 있는

다가구 숲속의집, 복합휴양관이 있으며 어린이 물놀이장, 매점 등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연접한 경북에도 문경새재도립공원이 있는 등 휴양림을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이나 등산이 가능

 조령산 자연휴양림은 옛 선비들이 넘나들던 새재 과거길, 조령 제3관문

(사적 제147호)에 얽힌 역사 등

조상의 얼과 문화가 살아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2017년 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양산 남릉  (0) 2017.11.19
천안독립기념관 단풍길&흑성산  (0) 2017.11.07
가지산 입석대코스(영남 알프스)  (0) 2017.11.07
우두산(거창)  (0) 2017.11.02
둔철산(지리산 산청)  (0) 2017.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