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길 2021

돌양지꽃&기린초&왜우산풀&세잎종덩굴&박새&병조회풀&산꿩의다리

by 정나혜 (미라클) 2021. 7. 7.

2021. 06. 27   (1박 2일 출사)첫쨰날 첫 번째 코스 

꽃말= 사랑스러움.그리움 행복의열쇠

우리나라 어느 곳이든 산과 바위 그리고

햇빛만 있으면 자생하는 돌양지꽃

장미과의 다년생 초본

7~8월 많이 피는 아주 작고

앙증맞은 돌양지꽃

 

기린초

꽃말=소녀의사랑

기린초도 바로 옆에서 폼생폼사 ^^

 

왜우산풀

꽃말=이루어 질수 없는사랑

난 정말  상형과 아이들은 모르겠어요

그렇지 않아도 

어려운 아이들이 상형과 아이들은 도무지 ㅎㅎ

그래서 잘 안 담는 편인데 

자태가 너무 아름답잖아요 ㅎ

그래서 담아와서 ㅎㅎ

어수리와 누룩 대을 놓고 헤매었는데

잎이 확실히 다르네요 

잎을 정확히 담아와야지 하면서도 늘 잊어버려요 

 

 

세잎종덩굴

누른종덩굴과 세잎종덩굴의 차이을 잘 모르겠어요

ㅎㅎ순수 한국산 야생화라는 것 ㅋ

 

박새

꽃말=진실.명랑

가까이 접사로 보면 정말 이쁜 아이죠

오늘은 들어가지 못한 곳이라 망원으로 멀리서

당겨서 바라보기만 했어요

높은 산에 가면 많이 보이는 꽃이죠

꽃말과 참 잘 어울리는,,,,,,

 

병조회풀

꽃말 =사랑이야기

 

 

 

산꿩의다리

꽃말=순간의 행복

숲 속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곧추서며 20~60cm 자라고 털이 없어요

종종 덩이뿌리가 발달하고

뿌리잎은 1장이고 2회 3출 겹잎

길이 15~22cm 줄기잎은 2장이 마주난다

꽃은 6~7월에 피고 줄기 끝에 산방 꽃차래처럼

한 면에 배열하고 흰색이다

꽃받침은 4~5장이고 일찍 떨어집니다

꽃잎은 없어구요 수술은 많고 암술은 2~5개

 

암술데가 거의 발달하지 않고요

열매는 수과이고 가는 자루가 있고 조금 납작한 편

우리나라 전역에 자생합니다

**다음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