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년 산행

광덕산&광덕사 거닐면서......

by 정나혜 (미라클) 2018. 8. 12.

2018.8.12

아이들이 이침먹고 출발 한다고...

에컹..

부지런히 챙겨서 보내니 온 집이 휭하다........

우리엄마도 그랫을까??

아이들이 떠난 빈자리가 유난히 텅빈것처럼 느껴진다

부지런히 대충 가방을 챙겨 광덕산으로 ~~~~~~

사부님이 빌려주신 광각을 한번 가져가 보자...

일요일 점심쯤 이라 사람들이 많다

 

 

주차을 하고 나니 푸른 하늘과 광덕산의 뜨거운 태양이 이글 이글 거린다

숲속에 들어가면 개안겟지 싶어 부지런히 달려~~

 

 

광덕산 일주문에 들어서고

 

 

광덕사에서 모신 ...

 

 

며칠전 저기 배롱 나무가 이뻣는데 벌써 저 버렷을까??

어째 힝

 

 

안양암 앞에는 아직 이쁘다 찰칵~

 

 

햇살에 비치는 꽃잎이 행복해 보인다..

 

 

4년전인가 광덕사 주지스님이 모셔온 부처님..._()_

 

 

안양암 담벼락 사이로 흰 배롱 나무가 보이네요

자세히 보지 않아서 보지 못햇을까요??

ㅎㅎ

첨 본듯 합니다

 

 

광덕사 앞에 도착햇어요 부처님께 인사올리고 _()_

우리나라 원조인 호도나무가 옳해는 정말 잘 자라네요

2년 전에 아주 큰 수술을 하면서

작년엔 좀 힙겹게 버티더니 이젠 완젼히 회복 된 듯 합니다

참 좋습니다

 

 

등산로는 왼쪽길로 여긴 광덕사 스님들 수 행중이라 쉿~

 

 

그렇게 들머리까지 왓어요

오늘쪽은 헬기장과 그리고 3코스인 장군봉 코스...

왼쪽은  1코스인 계단코스 ㅎㅎ

 

 

 

 

사뿐 사뿐~~

 

 

많은 산객들이 오고가는지라 만든지 얼마 안되엿는데~

벌써 많이 상햇어요

안타까움 힝~~~

 

 

아직도 살만한 세상이란 것을 보면 나눔으로

 따뜻한 마음이 든다는 겁니다  _()_

 

 

부지런히 깔딱 고게 힝~~~~~너무 더웡~~~~

 

 

켁켁~

 

 

며칠전도 혼자와서 여기서 얼마나 놀앗던 기역인데

ㅇ오늘은 의자 2개가 다 뜨겅~~~~가자 가 ㅎㅎ

 

 

한고개 넘어가니 ㅋㅋ그늘이라 쉬여가장

 

 

그리고 돌탑을 지나가면서 그냥 통과

  늘 습관처럼 여기서 당 보충 하는데

 

 

오늘은 그냥~~가자 가 더웡~

확실히 광각이라 시원하게 길이  다 시야에 들옵니다~찰칵~

 

 

하이공 숨차랑 ㅠㅠ

 

 

 

 

드디여 정상 도착~~~~~~~

 

 

이따가는 여기로 내려갈곤데 일단 정상석좀 보자~~~잉

 

 

산악회분들 다 빠져나갈때까지

기다리다 인증샷 하나 부탁하고 ㅋㅋ

 

 

하늘 향해 우뚝 솟아잇는 말나리을 바라보면서..

 

 

랜즈 안으로 산객들이 ㅋㅋ잼납니다 한참을 바라봣어요

 

 

 

 

광덕산 정상석이 두개인데 2년전에 만들었어요 하나는...

근데 이유가~~~~~여기 써 잇네요

 

 

이곳에서 당보충도 하고~~~ 물도 마시고~

 그리고 장군 바위쪽으로 .......

 

 

 

 

앞서 가는 산행들~그림 같습니다~ ^^

 

 

왼쪽엔 멱시 마을~~~~~~~직진은 장군 바위~

 

 

장군바위까지 도착~~~~

여기서 전에 늘 같이 산행 하던 박형님 ㅎㅎ 만남

달라진 모습으로 몰라봣엉~

 

 

부부는 말하지 않아도 이렇게

스탑도 잘 맞아요~ 쿵짝 쿵짝 ㅋㅋ

 

 

 

 

너무 더워서 박씨샘~~~~을

기다렸는데..힝 물이 말랏다 ㅠ

물 1.5리터 다마시고 모지라 물이 필요하다

아흐 덥긴 더웡~

 

 

담에 올때 넘치는 물 보고 싶습니다

 

 

다시 핫둘 핫둘

 

 

흐흐카메라 무거서~~~

고민햇던 순간 다 잊어삣당 ㅋㅋ흐흐

 

 

긹에 오롯이 핀 야 이름이 모꼬~~~~~~힝

패랭이 같은  흰색 첨본다

 

 

 

 

계곡 곳곳마다 사람이 가득~

 

 

 

 

갑자기 배고퍼 이곳에서 초코파이 두개 헤치우고 흐흐

 

 

광덕사 부처님께 인사올리고 _()_

 

 

 

 

대웅전과 지장전 가운데 자리한 배롱 나무

 

 

풍경소리에 하늘 한번 봣더니,...

 

 

 

 

 

 

명부전까지~~~~_()_

 

 

 

 

 

 

 

 

산신각으로 가는길........

 

 

천불전으로 가는길

 

 

3년전에 모신 지장보살님 _()_

 

 

주지스님계신곳

 

 

 

 

 

 

천불전 부처님께 인사올리고 _()_

 

 

지장 보살님께 인사올리고 _()_

 

 

산신각으로왓습니다 _()_

 

인사드리고 늘 나혜 아지트에서 앉아서 ......

 

 

천불전 부처님을 뵙니다

 

 

배롱 나무가 핑크색입니다 _()_

 

 

좀전 산신각에서 뵈엿던 분들...

 

 

소담하게 핀 핑크색 배롱 나무

 

 

다시 종무소쪽으로 해서 내려가려구요

 

 

광덕사의 오랜역사 문화재 3층 석탑

 

 

종무소 앞에서 바라보면

 든든한 호도나무가 광덕사

수호하고 잇다는 각을 늘 합니다

 

 

광덕사 다원 주인이 바뀌엿군요_()_

 

 

아이들 보내고 허전한 마음을 광덕산 산과 광덕사을 돌아보며

잘 보내고 돌아갑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