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년 산행

계룡산(박정자코스)

by 정나혜 (미라클) 2019. 8. 3.

2019.08.03 토요일

일요일 산행 앞두고 3개월 만에 처음 산행이다

몸 컨디션 확인차....

 

 

기온이 33도

체감온도는 40도같다

박정자 4거리에서 바로 우회전 나무 그늘에 차을 세우고

 

 

간격이 너무 넓어 걱정했는데~

옆에 돌 징검다리가 있네요

 

 

병사골 탐방로 진입합니다

 

 

정에는 없던 다리 같아서 찰칵 일단 건너가고요

 

 

병사골 진입로에서 장군봉까지 1킬로라고 하는데

트랭글 기록으로 보면 1. 5킬로~에서

1.8킬로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길이 3번째인데 가물 거립니다 ㅋ

 

 

여기 오른데 심정이 터질 것 같아요

너무 힘들어

역시 시간은 절대  거짓말을 못합니다

산행 3 계월 쉰 것이 이렇게  심장이 터질 듯 아프네요ㅠㅠ

다리 근육도 문제지만 일단 심장이 힘들어 ㅎㅎ

 

 

장군봉 정상이 이제 보이기 시작하네요

다시 힘을 내서 걸어봅니다

심장을 달래면서...

 

 

전에도 이리오 라왓 던 기역... 아그 ㅠㅠ힘들어

 

 

이 계단은 새로 만든 듯

 

 

그러니까 요기서 길 차이가

 많다는 걸 알았어요~

이런들 어떠리 저런들 어떠리

어차피 올라가야 할 길이라면

힘만 내자 힘을 내~ 심장이 고동칩니다

혼자 오길 잘했다 싶습니다

누구랑 같이 왔으면 얼마나 민폐엿을까 힝..

 

 

이산이 이렇게 오르랑 내리랑 엿나요 ㅎㅎ

왜 전엔 느끼지 못했을까요??

 

 

장군봉까지 나혜가 온 것이 참으로

대견합니다

 

 

저 멀리 천황봉도 보이고... 몇 년 전

그 추억이 고스란히..

천황봉 보겠다고 ㅋ 많이 애썼는데..

결론은 ,,,,,,,,

 

 

계룡산 장군봉의 트레드 마크

그러니 담아줘야죵

너무 더우니~ 사람도 없어요

 

 

카메라 설정을 다 하고

부탁드려서 한 장 인증 숏 남겨 보고요

 

 

그러니까 저기 두 분 중에

 한분이 담아 준거죵

 

 

다시 길을 걷습니다

 

 

조금정 장군봉에서 만났던 소나무

뒤돌아 보니 더 당당하고

멋스럽습니다

 

 

조금 더 내려와서 암릉에 올라

계룡시 가지을 보고..

뜨거운 열기로 햇살 앞에서는

모든 게 접어집니다

 얼른 숲 속으로 쏙~~~

 

 

박정자 장군봉이

언제부터 이렇게 계단이 많이

만들었을까

전부 계단입니다 아후~~~

 

 

한 마리 잠자리가 곡예를 합니다

날아갈까 살금 살곰

 

 

철계단에서 올라오는 열기도 대단합니다

 

 

많이 언전해지긴 했네요

여기저기  계단이라

 

 

이 계단은 전에부터

있던 계단인데 기역이

가물가물합니다

 

 

너무 지쳐서 카메라를 가방에

 넣고 중간중간 꺼내서

 담아내는 ㅎㅎ나의 산행기.. 으~~~~~

 

 

모처럼 흙은 밝아보낭  합니다

 

 

근 곡선이 유난히 아름다워~~~~~~~~

어느 분께 또  ^^

 

 

 

라인이 이렇게 아름다워요~ ㅎㅎ거참

산이 좋은 이유일까요??

더워도~ 걷는 이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이

마음이 가득  채워진 이 마음...

 

 

ㅎㅎ역시 고달픈 계단은 이어집니다

 

 

산을 오르다 보면 늘 마음  한편이 아리게

다가오는 모습이 뿌리들입니다

온전히 뿌리까지 계단이 되어 줍니다

 

 

그렇게 걷고 쉬며 오는 사이  철탑이네요

멀리서 보이는 철탑이 이것 인 게지요

 

 

요기서 어떻게 할까

물과 과일과 요기을 하면서

너무 덥고 지쳐서 그냥

지석골로 하산을 결정하고

사브작 사부작

 

 

 

다시 남매탑에 갈까 ㅎㅎ

 

 

포기하고  걷는데

역시 길이 참 좋아

산 그 길  참 좋다

 

 

어느 분의 염원이 이렇게도

 애잔하게 옵니다

 

 

 지석골 탐방소에 도착입니다

하산 한거죵

참 수고한 나혜..

 

 

다음에는

 좀 더 가벼운 걸음으로 오리라

 

 

 

 

물이 너무 맑아~~~~~~ ㅎㅎㅎ 족욕을 합니다

 

 

학림사로 하산했어요

 

 

몇 장 담아 보고 싶어서

 

 

 삼성각이 입구에 있네요

 

 

 

 

 

 

약수터 앞에서...

 

 

 

 

소경불알이 이렇게 굴락으로 폈어요

보고 싶었는데.....

 

 

꽃 상태는 메렁이네요

 

그래도 본 것으로 아주 행복합니다

족욕을 해서 인지 다시

산을 타도 될 만큼 컨디션이 최고입니다

오늘은 아주 오랫동안 기역 될 듯싶어요

 

운동 지도가 어디로 가버렸네요 ㅠㅠ

 

 

 

너무 더워서 ㅎㅎ쉬요 쉬염 했더니

ㅎㅎ시간을 너무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