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년 산행

계룡산 (동학사코스) 관음봉 &자연성릉&삼불봉&남매탑&천정탐방지원센타

by 정나혜 (미라클) 2019. 8. 16.

2019.08.16 광복절 뒷날

몸 컨디션이 엉망 누구랑 같이 가면 민패 될까 봐

혼자서 계룡산을 찾는다

태풍 기간이라 일기예보는 필수

간간이 비는 오는데 그럼에도 출발이 맞다 싶어서

 우산 하나 가방에 푹~넣고...

 

 

우선 동학사 소형 주차장에 차을 넣고

동학사로 출발... 사부작 사브작

조금 늦긴 했어요 10시 30분 산행 시작이니까

그래도  혼자만이 시간을 즐기자 ㅎㅎ

 

 

여전히 고즈넉하게 반겨주는 동학사 일부문 _()_

 

 

금요일이라  인적이 드문 드문.. 참 좋네요

숲과 물소리 그리고 새소리가 우렁 찹니다

 

 

근데 눈을 의심합니다

담배풀이 여기 있네요

반가움에 쿡쿡 셔터를 눌러보고..

 

 

좀 아쉬워요~ 어치게 담아야지

ㅎㅎ눈 맞춤만 많이 하고

일어서려니 그래도 서운 합니다

 

 

그 러닌ㄲ 가장 빠르게 오르는 길은 이 길이 맞아요

난 좀 돌아가렵니다 은선폭포도 궁금하거든요

왜냐하면 비가 많이 왔잖아요 ㅎ

 

 

친구분인 듯 두 분의 대화가 머지

 많이 내 아기 같습니다

 

 

동학사 담벼락 부근에 배풍등

우와~~ 꽃을 아무리 담아 보려고

 해도 바람 때문에 ㅠㅠ

빠~알~간 열매만 담아도 성공이다 싶습니다

 

 

미타암 앞에 애기 동자님

수련이 눈에 확~들어옵니다

_()_

 

 

내가 걸어야 할 지도가 정확히 여기 있죠

 

 

노랑 망태버섯이 끝난 줄

 알았는데 아직도 싱싱합니다

반가움에 얼른 내려가 하나 만나봅니다

아직도 알이 많은 걸 보면 몇 번은

더 볼 수 있을 듯합니다

 

 

고목나무 반가움에 나혜 우산을 두고~

함께 담아봅니다 ㅎ

 

 

정말 싱그럽습니다~ 사람도 어쩌다 한분씩 지나갈 뿐

고즈넉한 이 길을 혼자  즐기는 시간 ,,,,,,

 

 

숨이 차오르고 다리는 후들거릴 때 ㅎ

 아고 이뽀랑~이름이 모드랑 ㅎㅎ

애기 낙엽 버섯

 

갑자기 쏟아지는 소나기 때문에

우산 쓰고 걸으며 눈 맞춤한 아이

닭의장풀

올해는 이쁜 모델을 만나지 못해

담아 보지 못했는데

ㅎㅎ

 

 

비가 그렇게 많이 왔는데

은선폭포는 역시 물은 작습니다

그래도 물이 흐르네요 ^^ 감사하지요

 

 

끝없는 돌계단 나무계단을 끝도 없이 오를 때쯤

자연성릉이 시야에 바짝 다가오네요

우우~~~~

내가 저길 을 걸을 거야~~

 

 

관음봉 고개 와서 가만히 생각해보니

천황봉의 아름다운 추억이 솔솔 피여 오르네요

부부동반 몇 분과  이야기

 나누며 다시 관음봉으로 오릅니다

 

 

아항 공사 중이네요 아고

안타깝지만 모든 산악인들의 안전을 위함이니

애쓰시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놓습니다

 

 

천황봉 방향으로 쌀 개봉과 군부대

ㅎㅎ 정도령 님도 잘 잇겠죠~~~~

 

 

문필봉 방향도 바라보고..

문필봉을 언제나 가보려나...

 

 

관음봉의 팔각정 역시

 공사 부품으로 가득입니다

 

 

한눈에 볼 수 있는 안내판

이제 자연성릉 길로 출발하렵니다

비는 그치고 햇살도 이쁘고

바람도 참 많이 불어줍니다

산 산산....

 

 

2년 전인가요 요 자리에서

1월 1일 날 일출을 보면서 참 큰 행복했던 기역~

 

 

언덕에 바위채송화 좀 늦긴 했지만

너무 소담스러워

한컷 담아 봅니다

 

 

자연성릉과 삼불봉 그리고 저 끝자락

장군봉까지 시야에 바 찍 옵니다

비 온 다음날은 이렇게 큰 선물이

있어서 산을 그리워 하나 봅니다

 

 

자연성릉에서 올라오는 분이

한컷 담아드릴까요?? 하십니다

혼자 사진 놀이하는 모습에 ㅎㅎ

한참 바라보더니 하는 말이라 ㅋ

감사한 마음으로

인증삿을 남깁니다

 

 

바위에 바짝 붙어사는 이아이 꽃술도

너무 이뻐서 그냥 갈 수  없나이다 ㅋ

 

 

성릉 길에서 관음봉 바라보면서...

게단이 아련합니다 ㅋ

 

 

눈 오는 날 한번 오고 싶은데

바쁠 때라 생각도 못하고 있어요

꼭 와 바야 할 것 같은 숙제입니다

 

 

천황봉을 뒤로하고

나도 혼산이지만 오늘은 혼산

 온 분들이 정말 많아요

나혜랑 같은 생각이겠죠

 온전히 계룡산을 즐기려는...

셀카 놀이하는 분 안타까워 담아 드렸더니

나도 하나 담아줍니다

ㅎㅎㅎ

 

 

그냥 지나갈 수 없는

시선 원츄리,,,

 

 

 

보기만 해도 참 이쁜 길...

 

 

우뚝 솟은 암릉 허리를 휘감고 오르는 건 철게단..

 

 

사뿐사뿐

 

 

 

 

 

 

알고 싶어요 이름이 무엇일꼬~

 

 

사람의 발걸음이  참 대단해요

이렇게 많이 걸어왔잖아요

푸르름이 진한 계룡산   산 그 길...

 

 

난 삼불봉으로 오릅니다

허리 휘감고 오르던 그 암릉으로..

 

 

아무 생각 없이 올라서 뒤돌아본 계단..

 

 

더 올라 야 할 길..

 

 

3분이 놀고 계시다가

 인증숏 담아 주고 내려가십니다 ^^

 

 

요기서 얼마를 놀았던가 간식 먹고 음료 먹고~

사실 배는 고프지 않았는데

풍경이 너무 좋아

손이 절로 여기저기로 ㅎㅎ

 

 

남매탑 상원 사을 봐야 합니다

 

인적이 드문 한산한 길..

이 길이 주말이면 오르고

내리는 인산인해인데

이렇게 한산합니다 ㅎ

 

 

_()_

오누이의 슬픈 사랑이 함께 한 전설

 

 

_()_

 

 

 

 

어느 분들의 염원이

가득 담긴 돌탑.._()_

 

 

 

 

 

 

천정탐방지워센터로 가렵니다

동학사 코스는 너무 가팔라서 히히

 

 

 

누구니 이름이..

 

 

길 참 이쁘다~~~~~~~

 

 

천정 탐방코스에 가장 인끼 모습...

 

 

 

 

이제 700m 가면 되네요

 

 

 

 

길을 정비해서 참 좋아요~

 

 

 

 

 

 

보리수 펜션 길로 나오면

 

 

동학사 주차장이 바로 나옵니다

 

 

이렇게요~~~~~

혼산의 산길...

정말 행복한 시간.,..

운동 기록을 봅니다

 

 

 

 

 

 

장군봉에 이어서

놀며 놀며 참 잘 보내고 왔죠

다음엔 감사로  연천봉을

타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