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길 2020

물매화&백부자&흰진범&독활&고려엉겅퀴&자주쓴풀

by 정나혜 (미라클) 2020. 9. 18.

2020 09 16 수요일

천안에서 4시 30분 

증평에서 5시 30분 출발

꽃말 ==고결, 결백, 정조, 충실

얼마전에 몇송이만 폈다고 해서

발길을 돌렸는데 지금 이쁘다

혹시 해서 갔는데......

물매화의 가장 매력은 립스틱

색감을 가진 아이...

작년보다 더 풍성한듯하다

그 많은비와 태풍도

견뎌준 아이들이 대견하다

홀로있어도 돋보이고

옆으로 누어 있어도 돋보이는

아이들...물매화

그렇게 하나하나 만나면서

눈맞춤에 행복하다

물가에 있어야 정말 물매화지...

등애도 정신줄 놓고 노니는 모습

많은 아이들이 모여 있으니

더 소담스럽고

무섭게 생긴 아이 너는 누구니??

 

 

백부자

백부자꽃말==아름답게 빛나다

여전히 당당하게 자리을 지키고잇네요

갈때마다 확인하는 습관이 되였어요 

백부자는 우리나리, 중국 동북부,

러시아가 원산지라네요

잎은 호생하고 엽병이 길지만 위로

올라갈수록 짧아졌다가 거의

없어진답니다. 우리나라 충청북도

, 이북, 중국 우수리강, 등지에 분 한포한답니다.

뿌리는 강한 독이 있으나 한방에서는

진통제로 사용한답니다.

 

흰진범

여기서 흰진범은 올해 처음봤어요

이쁘네요 이제 쭉 잘 자라서

갈때마다 볼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쓴풀

꽃말==지각 깨달음을얻다

 

올해처음으로 계곡에서 만났어요 

위쪽에서는 아직 이른지 보이지 않앗는데

이곳에서 만남이 어찌나 방가운지...

 

독활

독활꽃말==애절.희생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잇지요

바람에 흔들리지않는다고 해서

붙여진이름이라네요

두름과의 여러해살이풀 땅두릅

생약명 또는 독활 이라고하지요

이명으로는 강활 강청 독요초

독활 이렇게 불러지네요 

 

이름이 생각 안나~ ㅋㅋ

 

고려엉겅퀴

ㅎㅎ늘 만나던 아이들.

.올해도 눈 맞춤 ,

든든하게 잘 자라주는 아이들이 있으니 

해마다 찾아가게된다..

함께하신분은..

명순언니 의숙언니 들꽃언니 나혜(4명)

먼길 운전 의숙언니 감사 합니다